본문 바로가기

사무실 탈출게임 공략 (Detarou Office Escape Walkthrough) 본문

게임공략

사무실 탈출게임 공략 (Detarou Office Escape Walkthrough)

송길동 2019. 2. 18. 20:08

사무실 탈출게임 공략 (Detarou Office Escape Walkthrough)


일본 병맛방탈출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Detarou에서 나온 사무실 탈출게임입니다. 난이도가 무난한 편(중하)이라 따로 공략이 필요할 정도는 아니지만 시간 절약을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정답 위주로 공략 풀이하겠습니다.

우선 문의 네자리 빨파빨초로 이뤄진 비밀번호입니다. 각 색깔을 가진 숫자를 찾아서 매칭하면 됩니다.


초록-5 / 빨강-4 / 파랑-6 입니다. 즉 빨파빨초대로 숫자를 쓰면 정답은 4645입니다.



아이템으로 얻은 파란색 USB를 컴퓨터에 꽂으면 캐비넷이 있는 방 CCTV를 볼 수 있습니다. 조형물인척 하던 아저씨가 의자에 앉아 쉬고있네요. 얼른 방으로 들어가면 아저씨가 앉아있던 자리에서 쪽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는 10시 30분 15초 라는 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에는 얼굴이 있는 이상한 기계의 비밀번호와 관련있습니다.


왼쪽에서부터 순서대로 10시 방향, 30분 방향, 15초 방향으로 맞춰줍니다. 참치초밥과 팬더 USB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팬더 USB를 컴퓨터에 꽂으면 함정엔딩으로 연결됩니다. 보고 싶다면 꽂기 전에 SAVE한 후 엔딩만 보고 다시 로드해서 게임을 이어갑시다.



초밥에 와사비를 발라서 동상인 척 하는 아저씨에게 주면 매우 감동하면서 은색 열쇠를 하나 줍니다. 잠긴 방 하나를 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수영복을 입은 남자가 나오는데 이 남자 때문에 방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아이템인 방독면을 입히면 자기 방귀 냄새에 질식해서 쓰러집니다.


들어가면 두 문 중 하나는 화장실입니다. 가서 빗자루를 클릭하면 분홍색 끈이 달린 책상 서랍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서 드라이버를 획득합니다.


드라이버는 진엔딩과 함정엔딩 두 개로 연결됩니다. 하나는 함정이고 하나는 진엔딩입니다.


캐비넷 방에 있던 곳은 드라이버로 열 수 있지만 함정으로 연결됩니다. 들어가서 보이는 빨간 버튼을 누르면 추락하면서 게임오버됩니다. 역시 미리 저장해두고 엔딩만 보고 다시 플레이합시다.




진엔딩을 위한 황금 열쇠는 여기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모서리에 있는 나사를 드라이버를 통해 열어줍니다. 그러면 탈출을 위한 황금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독면 남자가 막고 있던 방에 가서 팬더 USB와 황금 열쇠를 넣고 탈출합시다.





Comments